공인인증서 갱신 가장 빠른 방법!
인터넷으로 각종 민원발급이나 인터넷뱅킹 등의 은행업무를 볼때 꼭 필요한 것이 바로 공인인증서인데요. 공인인증서를 안전하게 사용하기 위해서는 1년 단위로 갱신을 해주어야 합니다. 공인인증서 갱신은 만료일 30일 전부터 만료일까지 가능한데요. 만료일이 지난 공인인증서는 사용할수도 없고 갱신도 불가능하기 때문에 다시 공인인증서를 이용하려면 신규 신청을 하고 관련서류를 제출해야 합니다. 그래서 만료일이 지나기 전에 꼭 공인인증서 갱신을 해주어야 하는데요. 지금부터 공인인증서 갱신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공인인증서란 국가에서 인정하는 공인된 문서로 온라인상에서 본인확인을 위해 사용되는 인증서를 통해 서명을 하는 전자서명을 위한 서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공인인증서를 발급받은 경우에는 해당 기관에서 보안카드를 수령받은 후에 가능한데 온라인상에서 신분을 증명하는 것으로 보안을 철저히 할 수 있습니다. 자주 사용하는 PC에 저장해두어도 좋지만 여러 곳에서 옮겨다니며 사용하는 경우에는 이동식 디스크에 보관하시면 편리합니다.
공인인증서 갱신을 위해 포털사이트에 [한국정보인증]을 검색하고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메인화면에 [인증서 갱신]을 선택하고 [공인인증서 갱신하기]를 클릭합니다. 갱신할 공인인증서를 선택하고 본인확인 후에 공인인증서 갱신 신청이 가능합니다.
본인확인이 완료된 후에 위와 같은 화면이 뜨는데요. 신청정보에서 요구하는 정보들을 꼼꼼히 입력해줍니다. 이름, 주민등록번호, 발급용비밀번호, 전화번호, 휴대폰, 주소, 이메일, 이용목적 등의 항목들을 정확히 입력하고 [확인]을 누릅니다.
부가상품선택사항과 결제정보를 확인하고 약관동의에 체크합니다. 부가상품에 지문보안토큰이라는 것이 있는데 지문인식 전자업찰 서비스를 위한 보안토큰으로 수령/지문등록후에 사용이 가능합니다. 한개의 지문보안토큰에 3명의 대리인 지문 저장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부가상품이 필요하지 않으면 부가상품 구매안함에 체크하고 계속 공인인증서 갱신 절차를 진행하면 됩니다.
공인인증서 갱신 정보를 확인하고 발급받은 상품권이나 쿠폰이 있으면 적용하고 사용하시면 되구요. 결제수단을 선택한 후 결제하기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무료갱신 대상자의 경우에는 결제하기 버튼 대신 갱신하기 버튼이 생성됩니다. 결제하기를 누르고 결제PG모듈이 실행됩니다.
공인인증서의 암호를 입력하고 [확인]을 눌러줍니다. 공인인증서 갱신 발급 완료 후에 위와 같이 인증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공인인증서 갱신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안전한 공인인증서 사용을 위해서 1년 단위로 공인인증서 갱신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만료일이 지나면 새로 발급받아야 하기 때문에 공인인증서 만료일을 잘 체크하셔서 갱신받으시기 바랍니다. 도움이 되는 유용한 정보가 되셨길 바라면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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